티스토리 뷰

검색엔진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어로, 검색 엔진 최적화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Web 사이트가 보다 많이 노출되기 위한작업을 일반적으로 "SEO"라고 부릅니다.


SEO를 실시하는 목적

기업이 SEO대책을 실시하는 목적은 한마디로 검색을 통해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것입니다.올바른 SEO 방법은, "설계" "기술" "마케팅" 등 모든 측면의 웹사이트를 개선하는 것을 통해서, 사이트가 검색 결과로 보다 많은 노출을 얻는 것을 실현하고자 하는것입니다.


SEO의 특징으로서 광고와 달리, 액세스를 획득하는 것에 직접적인 비용이 들지 않기 때문에, Web 사이트에 많은 유저들을 모아 눈길을 끌어야 하는 많은 마케팅 요소들에 있어서필수적인 대처인 것이 대부분입니다.


앞으로 기업이 대처해야 할 SEO 대책은 유익한 콘텐츠를 배신하고, 링크를 사이트에 모아(=여러 가지 외부 사이트에서 언급, 소개되도록 노력하며), 검색 엔진에서 본 사이트의 가치를 올리는 것만이 아니라, 이용자에게도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사이트 운영을 해나는게 좋습니다.


또, 현시점에서의 검색 엔진의 기술적 제약을 이해하고, 이렇게 만들어낸 사이트의 가치를 올바르게 검색 엔진에 인식되기 위한 연구도 더욱 필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