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검색 엔진이 급속히 평가의 정도를 향상시키는 요즈음은, 과거에 횡행한 것 같은 저품질인 외부 링크 제공등에 의한 SEO는, 상위 표시에 공헌하기는 커녕, 반대로 크게 웹 사이트의 평가를 내려 버리는 리스크를 안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SEO회사가 이용해 온 외부 링크 대책의 전형적인 수법은, 예를 들면 이와 같은 아무런 가치도 갖지 않게 하는 웹 사이트로부터 아무런 맥락도 없는 링크를 클라이언트 사이트에 제공하는, 등의 수법이 많이 존재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으로서는 이러한 외부 링크 대책의 거의 전부가 Google로부터 무엇인가의 마이너스 평가나 순위 하락 페널티등을 받는 대상이 될 수 있다, 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링크 대책을 시행하면서 피할 수 없는 문제점

Google이 링크를 문제가 있다고 판정함에 있어서 모든 링크를 사람의 눈을 매개로 체크할 수 없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기계적으로 그러한 시책을 판별·분류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한편, "빨리 상위 표시를 하고 싶다" "비용을 들일 수 없다" "시간을 할애하기 힘들다"등의 조건으로 만들어진 외부 링크 대책용 사이트는,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특징이나 패턴을 필연적으로 많이 포함하게 됩니다.


1.테마가 무관한 사이트로의 발링크가 필연적으로 많아진다(링크당 원가의 문제)

2.사이트내의 컨텐츠가 얇은 또는 오리지널이 아닌 것뿐(링크 당 원가의 문제)

3.SEO를 의도한 편중된 앵커 텍스트의 링크가 증가함(상위 표시까지의 기간 단축을 위해)

4.유사한 형식의 링크가 필연적으로 많아진다(대량 링크용 사이트 관리·운용상의 사정)

5.특정의 형식이나 패턴이 있으면, 기계적인 검출은 보다 용이해집니다.링크 규모를 확대하는 것에 따라 상도와 같은 패턴이 현저하게 나타나기 쉬워지고, 거기에 따라 검색 엔진으로부터 저품질 링크라고 판단될 가능성은 높아진다고 생각할 수 있고, 그러한 링크를 많이 받고 있는 웹 사이트가 현저하게 평가를 내리거나 순위 하락의 패널티를 받아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만일 상기와 같은 패턴을 일절 포함하지 않도록 같은 시책을 실시하려고 하면, 일정량의 시책에 대해서 필요로 하는 비용이나 시간, 수고등이 단번에 부풀어 올라, 서비스로서는 완전히 균형이 맞지 않거나 비용과 시간대비 실패하는 결과를 가져오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