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르네스도 tip

카톡 삭제기능 안됨

supreamacy03 2019. 3. 15. 21:35

카톡 삭제기능 안됨


카톡 삭제가 안 된다고?

카톡을 주고 받다가 갑자기 해서는 안 될 말을 틱 보내게 될 경우, OMG를 외치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실제로 많은 이용자들의 요구에 따라 카카오톡이 작년 9월부터 카톡 삭제기능을 도입했죠. 하지만 적잖은 사용자들이 "불편하다" 혹은 "삭제가 안 된다" 등의 불만들을 토로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실제로 나는 지웠는데, 다른 사용자들에겐 삭제했던 카톡이 고스란히 보이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과연 없는 것일까. 아닙니다.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죠. 

카톡 삭제기능, 이렇게 해보자

우선 카톡을 삭제할 수 있는 시간은 단 5분 밖에 안된다는 걸 우선적으로 명심해야 합니다. 카톡을 보낸 지 5분이 지났을 경우에는... '나에게만 삭제' 만 가능합니다.  한 마디로 태양을 피하고 싶다며 내 손으로 내 눈을 가리는 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카톡을 상대방에게도 보이지 않게끔 삭제하고 싶다면 보낸지 5분이 안 되는 시간 안에 '나에게만 삭제' 가 아닌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 를 눌러야만 합니다. 


카톡 삭제기능 안됨
두 번째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의 버전과 관련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카카오톡 앱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 최신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 구버전일 경우에는 카톡 삭제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삭제가 안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반드시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에 이도저도 안 되는 상황이라면 최후의 방법으로 지웠다가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있긴 합니다만.... 그 동안의 대화 내용이 아깝다면 미리 백업을 하시는 센스를 발휘하셔야 한다는 점, 다들 알고 계시겠죠? 지금까지 카톡 삭제기능이 안되는 것과 관련해 그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