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르네스도 tip

페메 메세지 무시

supreamacy03 2019. 3. 16. 18:48
페메 메세지 무시


페이스북 메세지, 읽음처리 없이 확인이 가능?

카카오톡의 경우, 상대방이 카톡을 보내게 될 경우 확인하게 되면 메시지 옆에 떠 있던 숫자 '1' 사라지게 됩니다. 이를 통해 상대방은 자신의 메시지를 확인했는지를 알 수 있게 되는데요. 바꿔 말하자면 상대방이 자기 카톡을 '읽씹' 했는지 여부를 알 수 있게 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 메세지 역시 마찬가지로 카톡과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더욱이 페북의 경우에는 카톡에 비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된 SNS인 만큼, 원치 않는 대화들이 생성되는 경우도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글로벌 기업 '페이스북' 답게, 원치 않는 대화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을 만들어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페메 메세지 무시


페메 메세지 '무시하기' 기능으로 '무시' 하자

페이스북에는 '무시하기' 기능을 통해 귀찮은 대화를 사전에 원천봉쇄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페북 메신저 리스트에서 해당 인물을 '꾹' 누르면, '대화 삭제', '알림 해제' 와 같은 창과 더불어 '메세지 무시' 라는 창이 보이게 됩니다.  이걸 누르기만 한다면, 더 이상의 귀찮은 대화는 그만.

페메 메세지 무시를 풀기 위해선?

하지만 만약에 엉뚱한 사람을 차단했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차단을 취소하는 기능 역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북 앱 오른쪽 위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른 다음, '사람' 항목을 누릅니다. 그런 다음 맨 밑에 있는 '차단' 항목을 누르고, 차단을 해제할 사람을 누릅니다. 그 다음 설정 정보를 통해 스위치 같은 것을 다시 왼쪽으로 옮기기만 하면 끝.

관계 기반으로 만들어진 SNS인만큼 불특정 다수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는 페이스북, 귀찮은 게 있다면 적당히 '무시'하는 것이 심신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