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복 컨텐츠란

여기서 말하는 중복 컨텐츠란, "페이지의 URL는 다르지만, 그 내용이 완전, 또는 거의 같은 컨텐츠"를 가리킵니다.


잡지나 서적에 대해서는, 같은 내용의 책이 몇백권이나 증쇄되는 것은 당연합니다.그러나 Web상에서는, 온 세상의 어디에서나 있는 특정의 페이지에 액세스 할 수 있기 때문에, 같은 내용의 페이지가 복수 존재할 필요성은 원칙 없습니다.Web상에서는, 카피된 정보의 가치는 매우 작습니다.


특히 SEO에 있어서는 중복 컨텐츠의 존재는 여러가지 불이익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복 컨텐츠에 의해 생기는 문제

중복 콘텐츠는 동시에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는다.

검색 엔진은, 원칙으로서 중복 컨텐츠를 동시에 검색 결과에 표시하는 일은 없습니다.


만일 복수의 중복 컨텐츠가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것이 허용되어 버리면, 검색 결과가 1 페이지 같은 내용의 페이지만 가득 차 버리는 결과도 가능한 일이될수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검색 결과를 만족하는 유저는 없을 것입니다.


검색 엔진은, 유저가 요구하는 정보를 찾기 쉽게 할 수 있도록, 검색 키워드의 의도에 따라 검색 결과상에 다양성을 담보하려고 하는 구조가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페이지가 Web상에 복수 존재하는 경우는, 그 중 가장 표시시키는데 어울린다고 판단한 것을 우선적으로 검색 결과에 표시시키려고 하므로, 결과적으로, 타 사이트와 중복 하는 컨텐츠(=독자성이 낮은 컨텐츠)는 검색 결과에 표시되기 어려워진다, 라고 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