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르네스도 tip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supreamacy03 2019. 3. 18. 18:56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요새 넷플릭스 즐기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미국에서 처음 시작한 넷플릭스는 회원제 주문형 비디오 웹사이트로서, 처음 국내에 들어왔을 때엔 과연 성공할 수 있을지, 반신반의한 사람들이 많았을 텐데요. 

하지만 넷플릭스만의 독자 컨텐츠가 높은 퀄리티를 자랑했고, 입소문이 퍼지면서 현재는 국내 방송사들도 긴장할 만큼의 거대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무엇보다도 넷플릭스의 장점으로는 컨텐츠를 보다가 언제든지 끄고 다른 거 보다가, 또 끄고 전에 봤던 컨텐츠를 다시 볼 수 있는 등 부담 없이 이것 저것들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일 겁니다. 

하지만 문득 돌이켜볼 때 넷플릭스에 시청중인 동영상들이 주르르르룩 나열된 것을 직접 경험한 적은 없으셨나요? 그럴 경우, 괜히 재미 없어서 껐던 영상들까지 다시 나오게 됨으로 정작 내가 보고자 하는 영상을 찾는데 꽤나 번거로움이 발생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그렇다면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지울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당연히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시청기록에 해당 컨텐츠 이틀이 표시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해보세요. 

  1. 넷플릭스에 로그인합니다.
  2. 시청 기록을 수정하려는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3. 계정 옵션을 클릭합니다.
  4. 프로필 아래에서 시청 기록을 선택합니다.
  5. 활동 페이지에서 숨기려는 회차 또는 타이틀 옆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회차를 숨기려는 경우 전체 시리즈를 숨길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시청기록에서 타이틀을 숨기면 더이상 시청한 타이틀로 표시되지 않으며, 다시 재생하지 않는 한 시청기록에 다시 추가될 일도 없게 됩니다. 참고로 이러한 방법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을 삭제하더라도, 서버 환경 등의 이유로 인해 기기에서 기록이 완전히 삭제되는데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